2016년 12월에 출간된 책을 지금 와서 보니 여러모로 위화감이 느껴진다. 2016년 12월의 위워크는 어땠는지 기억나지 않지만, 현재의 위워크는 이 책이 출간될 당시와는 다른 위상인 것은 확실하다.책 자체는 흥미롭게 읽었다. 기업 분석, ceo 인터뷰, 이용자 인터뷰도 골고루 수록되어 있다. 다만, 기업을 소개하는 프리젠테이션 장표를 보는 느낌이 드는 부분도 있기도...현재의 상황과는 별개로(대표의 도덕성 해이 등, IPO 당시 드러난 부실한 재무구조 등) 위워크가 표방한 기업 정신은 그럴 듯 했고,네트워크로 이어진 다양한 업무형태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는 단순한 공간만을 공유하는 코워킹스페이스가 아니라 더 확장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하니 여러모로 매거진B에서 다룰법한 기업이기는 했다. 하지만2010년에 창립해서 고작 7년 된 회사가 너무 띄워진 것은 아닌지, 너무 짧은 역사를 가진 기업을 섣불리 다룬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어서 조금 아쉽다.
02 Intro
08 Editor’s Letter
18 Opinion
Creative Director 데빈 베르묄런
22 Physical Product
위워크가 제공하는 특별한 코워킹 스페이스
44 Digital Product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 콘텐츠로 다양한 혜택을 누리는 멤버들
50 Members
위워크에서 만난 다양한 직업군의 입주 멤버들
66 Anywhere
인스타그램을통해본전세계위워크지점풍경
68 Opinion
Chief Product Officer 데이비드 패노
VP, Real Estate Strategy & Operations
돌로레스 오코너
72 Maps
세계경제중심지다섯도시를통해살펴본 위워크의 입지요인
78 We Live
위워크가 제안하는 새로운 주거 방식
86 Opinion
Chief Brand Officer 레베카 팰트로 노이만
90 Co-
주요 도시에 자리한 코워킹 & 코리빙 스페이스
94 Home Office
102 Brand Story
위워크의 탄생과 성장 스토리
112 Benefits
비즈니스와 레저 측면에 도움 되는 브랜드 제휴사의 할인 혜택들
114 Mission Possible
젊고 패기 있는 회사를 발굴하는 위워크의 사회 기여 정책
116 Interview
Co-Founder & CCO 미겔 매켈비
120 Figures
위워크의성장을확인할수있는수치와전세계 코워킹 스페이스 추이
122 Outro?
카테고리 없음